• 02-3445-5045 , 070-7728-1147~9

2021학년도 10월 뉴스레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애 작성일21-11-18 11:03 조회30회 댓글0건

본문

공동체훈련(미술활동을 통한 나의 마음 알아보기) (2021.9.14.)

 

오늘은 남서울교회 다문화분과에서 진행하는 공동체 훈련이 있는 날이었는데요. 이번에는 송민영 교수님께서 오셔서 <미술활동을 통한 나의 마음 알아보기>라는 주제로 공동체훈련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이번 공동체훈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이 느끼는 여러 감정에 대해 알게 되었고 어려운 마음은 스스로 위로할 줄 알게 된 시간이었는데요. 우리 다애학교 학생들이 자신의 감정을 숨기지 않고 건강하게 풀어낼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NH농협카드] 경제교육(신용카드) (2021.9.17.)

 

오늘은 2학기 첫 경제교육을 하는 날이었습니다. 올해의 네 번째 경제교육이었는데요. 오늘은 신용카드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아직 우리 학생들은 신용카드를 만들 수 없지만 나중에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을 때를 대비하여 신용카드의 원리에 대해 말씀해 주셨습니다. 신용카드의 장점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신용카드의 사용에 대해 잘못 알고 오남용하는 부분들까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신용카드의 장점에 맞게 올바르게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이 시간 배운 내용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기를 바랍니다.

 

 

수어 교실(2021.9.17.)

 

오늘부터 다애학교 학생들은 수화 언어인 수어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수어 강사이신 최서윤 강사님께서 직접 다애학교에 방문하셔서 수어를 가르쳐 주시게 되었습니다.

PPT를 보면서 숫자를 수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배웠는데요. 그림을 보면서 열심히 따라해 보았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한글 자음과 모음을 어떻게 수어로 표현하는지도 배우고 간단한 인사말도 배웠습니다. 그리고 우리 학교 교가 제목인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수어로 배웠는데요! 앞으로 교가 전체를 수어로 배운다고 합니다! 우리 학생들이 교가를 수어로 부를 수 있는 그날이 기대가 됩니다^^

 


국민연금공단 한국어 교육 (말을 잘하는 방법) (2021.9.27.)

 

오늘은 국민연금공단에서 말을 잘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 주셨습니다.

말을 잘하는 방법으로는 첫째, 그 말이 사실인지 거짓인지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셨습니다. 둘째, 내가 상대방에게 하는 말이 꼭 필요한 말인지 생각해 봐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셋째, 책을 많이 봐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말을 친절하게 하는 사람이 말을 잘하는 사람이라고 하셨습니다.

지금은 이런 말들이 우리 학생들에게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나중에 더 컸을 때 선생님께서 오늘 해 주신 말들이 우리 학생들의 마음에 잘 심겨져 말을 더 잘하는 지혜로운 사람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

 

 

흡연 예방 교육 (담배 NO! 간접흡연 NO!) (2021.9.28.)

 

오늘은 강남구 보건소에서 흡연과 코로나와의 관계, 그리고 2, 3차 간접흡연의 피해와 흡연에 대해 말씀해 주셨습니다.

먼저 흡연을 하는 사람이 코로나에 더 위험하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들도 담배로 인한 피해를 볼 수 있다고 하셨는데요. 바로 흡연자가 뿜는 담배 연기와 흡연 후 옷 등에 남아있는 유해 물질로 인해 비흡연자도 피해를 입는다고 합니다.

모두가 담배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흡연자는 담배를 끊고 비흡연자는 흡연자가 담배를 끊을 수 있게 도와주고 응원해 주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담배를 피우는 주위 사람이 금연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게 함께 도와주는 다애학교 학생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