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2-3445-5045 , 070-7728-1147~9

2021학년도 11월 뉴스레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애 작성일21-11-18 16:22 조회43회 댓글0건

본문

직업준비(파티셰 체험) (2021.10.1.)

 

오늘은 <직업준비> 수업으로 파티셰라는 직업을 체험하러 한솔요리학원에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초코 버터링 쿠키와 레몬 마들렌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반죽을 만들 때 파티셰가 쉬운 직업이 아니구나, 알게 되었습니다. 다 만들어진 쿠키와 마들렌을 소중한 가족들에게 멋지게 선물할 생각을 하면서 직접 포장도 했습니다.

이번 체험을 하러 가기 전에 어떤 요리사가 누군가 내가 만든 음식을 맛있게 먹을 때 가장 행복하다고 이야기하는 영상을 보았는데요. 파티셰를 꿈꾸는 다애학교 학생도 다른 사람들을 위해 맛있는 빵과 과자를 만들어 주는 파티셰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글로벌빌리지위크(어서와~ 필리핀은 처음이지?) (2021.10.5.)

 

오늘은 글로벌빌리지위크 세 번째 시간으로 친구의 나라 필리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먼저 필리핀에 대한 <도전! 골든벨> 퀴즈 대회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필리핀 출신 학생의 어머니께서 직접 만들어 주신 필리핀 음식을 먹어 보았습니다. 판싯, 룸삐아, 찹수이까지! 정성스럽게 만들어 주신 음식을 모두 맛있게 먹었습니다.

친구의 나라를 잘 이해하고 서로를 통해 그 나라를 배워가며 다양함을 인정하고 귀중히 여기는 다애학교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백일장 (2021.10.8.)

 

오늘은 한글날을 맞이하여 올림픽공원에서 백일장을 했습니다. 이번 백일장의 주제는 달라서 하나 된 우리였습니다. 각각 다른 나라, 다른 환경에서 자란 학생들이 다애학교에 모여 친구가 되어 서로 도와주며 친하게 잘 지내고 있는데요. 다양한 배경의 학생들이 모인 다애학교에서의 학교 생활의 좋은 점, 어려운 점, 다양한 친구들과 함께 잘 지내는 방법 등을 돌아보며 자신이 가진 글쓰기, 그림 그리기 실력을 마음껏 뽐내 보았습니다.

비가 오는 공원에서 푸르른 나무와 숲을 보며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려서일까요? 학생들이 저는 생각하지 못했던 생각과 마음을 글과 그림으로 너무 잘 표현해 내었습니다.

 

 

2학기 예쁜 글씨 쓰기 대회 (2021.10.12.)

 

오늘은 2학기 예쁜 글씨 쓰기 대회가 있는 날이었습니다. 꿈을 발견하려면 자신이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알아야 된다는 내용을 원고지에 예쁘게 옮겨 적으며 그 내용을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평소에 꾸불꾸불 지렁이 같은 글씨를 쓰던 학생들도 진지하게 자세를 바르게 하고 예쁘게 한 자 한 자 글씨를 써 내려갔는데요. 이번 대회를 빌려 앞으로도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으로서 예쁘게 한글을 쓰는 다애학생들이 되길 기대합니다.

 

 

국민연금공단 한국어 교육 (코로나 이후 세계여행_베트남) (2021.10.18.)

 

오늘은 국민연금공단에서 다애학교 학생들에게 한국어 수업을 해 주시는 날이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이후의 세계여행에 대해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주신 여행지는 베트남이었는데요. 외국인이 베트남 여행을 할 때 알아야 할 기본적인 정보, 항공권 구매하는 법과 주의해야 할 점, 외국인이 베트남 여행할 때 많이 가는 곳 등 유용한 정보를 재미있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다른 나라를 여행하는 것이 쉽지 않은 요즘인데요. 하루 빨리 코로나가 종식 돼서 우리 친구들의 나라에 여행가고 싶네요^^

 

 

공동체 훈련(감사의 날) (2021.10.19.)

 

오늘은 공동체 훈련으로 1년을 돌아보며 감사 액자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 리본, 반짝이 등으로 각자의 개성에 맞게 액자를 꾸며 보았는데요. 사진 속 친구들의 얼굴을 보며 예쁘게 액자를 만들었습니다. 이 액자를 보며 올 한 해 참 감사했다고 말할 수 있는 우리 다애학교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동안 코로나 때문에 항상 와 주시는 선생님들을 다 뵙지 못했었는데 오랜만에 선생님들께서 많이 와 주셔서 너무 감사한 날이었습니다!

 

 

직업준비(메이크업아티스트 체험) (2021.10.22.)

 

오늘은 메이크업아티스트가 꿈인 학생을 위해 메이크업아티스트라는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먼저 강사님께서 메이크업아티스트의 종류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설명을 듣고 일상 메이크업을 어떻게 하는지 체험해 보았습니다. 저는 여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할 줄 알았는데 오히려 남학생들이 더 적극적이고 진지하게 임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오늘 체험을 통해 메이크업아티스트가 되고 싶은 우리 학생이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다가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전제조회(국토순례 안전교육 및 시상) (2021.10.26.)

 

오늘은 다애학교 전교생이 모여 전체조회를 하는 날입니다. 먼저 백일장과 2학기 예쁜 글씨 쓰기 대회 시상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음 주에 있을 국토순례 안전교육을 하였습니다.

이번에도 코로나19로 인해 아쉽지만 국토순례를 당일치기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에버랜드, 남산 한옥마을과 남산 둘레길, 남산서울타워, 그리고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도심의 자연을 누리고 올 텐데요. 그에 필요한 안전교육을 실시했습니다. 다음 주에 있을 국토순례가 매우 기대됩니다! 안전하게 잘 다녀오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