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10월 뉴스레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애 작성일23-01-17 14:35 조회1,351회 댓글0건

본문

2022. 10. 4. 글로벌빌리지위크(엄마나라 이야기책 주제 정하기)

 

각자의 개성과 실력을 뽐내며 모국을 알릴 수 있는 엄마나라 이야기책만들기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선배들이 그동안 만들었던 엄마나라 이야기책을 보며 자신의 엄마나라 이야기책을 어떻게 꾸밀지 계획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 달의 시간 동안 멋진 자신만의 엄마나라 이야기책을 잘 만들어 내길 바랍니다.

 

 

2022. 10. 7. 백일장

 

오늘은 한글날을 맞이하여 올림픽 공원에 가 백일장을 열었습니다. 화창한 가을 날씨에 넓은 잔디밭에 돗자리를 깔고 자연을 느끼며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번 백일장 주제는 코로나19로 우리가 잃었던 일상의 소중함을 깨닫고자 일상의 소중함으로 정하였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끝나 우리 학생들이 교내에서도 잃었던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22. 10. 11. 2학기 예쁜글씨쓰기대회

 

오늘은 올해의 두 번째 예쁜글씨쓰기대회가 열렸습니다. 1학기에는 한글 쓰기가 익숙하지 않아 제시간에 다 완성하지 못했던 친구가 2학기에는 거의 다 완성하고, 1학기에는 삐뚤빼뚤하게 썼던 친구가 2학기에는 훨씬 더 보기 좋게 잘 쓰는 것을 보며 그간 많이 성장한 우리 학생들을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022. 10. 17. 국민연금공단 한국어 수업 (멘탈력이란 무엇인가)

 

오늘은 국민연금공단에서 오신 선생님께서 멘탈에 대한 이야기를 해 주셨습니다. 우리 다애학교 학생들이 생각하는 멘탈을 가장 방해하는 요인은 바로 두려움과 게으름이었습니다. 우리의 멘탈을 흔드는 요인이 무엇인지 알고 있으니 두려움과 게으름을 이기는 연습을 하며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건강한 정신력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는 다애학생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2022. 10. 18. 공동체훈련(Say something, Do something)

 

오늘은 ‘Say something, Do something’이라는 주제로 공동체훈련을 했습니다. 서로 얼굴을 볼 수 있게 ㅁ자로 앉아 학생들이 한국에 와서 어려웠던 점, 한국에서 살면서 또는 다애학교에 다니면서 감사했던 것 등을 자유롭게 나누었습니다. 친구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박수를 쳐 주고, 또 자신의 느낀 점을 잘 표현하는 것을 보니 우리 학생들이 어느덧 한국어 실력뿐만 아니라 생각도 많이 자랐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022. 10. 20. 다애 스포츠한마당 (축구 슈팅)

 

오늘은 2학기 첫 다애 스포츠한마당 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경기의 종목은 축구 슈팅이었는데요. 평소 축구를 좋아하던 친구들이 기뻐하며 맘껏 실력을 뽐냈습니다. 모두들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답니다. 다음 시간부터는 팀전으로 경기가 진행될 예정인데요. 다애 친구들의 협동심이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2022. 10. 25. <한민족 효사랑 글짓기 공모전> 시상식 참석

 

지난 1학기에 다애학교 학생들은 ()효세계화운동본부에서 개최한 <한민족 효사랑 글짓기 공모전>에 참가했는데요. 그 결과가 자랑스럽게도 우리 다애 학생들 중 5명이 다문화 부문에서 수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애학생 모두 시상식에 참석하여 한마음으로 수상한 친구들을 축하해 주었습니다.

가작에 김미경, 몽크찡, 입선에 심은총, 채마르크, 최민호 학생 모두 축하합니다!

 

 

2022. 10. 27. 교과체험학습 (김포공항, 국립항공박물관 견학)

 

111일부터 3일까지 다애학생들은 제주도로 국토순례를 떠납니다. 오늘은 국토순례를 가기 전, 비행기 탑승 시간에 늦지 않게 집에서 공항으로 오는 길도 연습하고, 여행의 분위기도 느껴보고, 우리가 탈 비행기에 대해서도 알아볼 겸 교과체험학습으로 김포공항과 국립항공박물관 견학을 하였습니다. 김포공항 전망대와 국립항공박물관에서 하늘로 날아오르는 비행기를 가까이에서 바라보며 제주도로 향할 그날을 기대해 보았습니다.

 

 

2022. 10. 28. 금융경제교육(신용의 중요성)

 

오늘은 올해의 두 번째 금융경제교육 시간으로 신용에 대해 배웠습니다. 신용과 우정, 신용과 휴대폰과의 사이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신용의 중요성에 대해 가르쳐 주셨습니다. 또 신용카드의 원리와 장단점, 오남용하는 부분들을 설명해 주셔서 나중에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2022. 10. 31. 국토순례 안전교육

 

드디어 내일! 우리는 국토순례를 위해 제주도로 향합니다! 이날을 위해 교장선생님께서는 제주도로 답사를 다녀오셨는데요. 23일 직접 발로 뛰시며 알아보신 곳들을 소개해 주시며 안전교육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