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7월 뉴스레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애 작성일24-01-12 09:32 조회171회 댓글0건

본문

2023. 7. 4. 1학기 한국어단어왕선발대회 

 

다애학교 학생들은 매주 한 번씩 한국어 단어시험을 보는데요, 1학기 동안 외운 단어가 다꿈반은 약 1,100, 다애반은 400개 정도 됩니다. 오늘은 그 단어들을 복습할 겸 가장 많은 단어를 기억하고 정확히 잘 쓰는 학생을 단어왕으로 선발하는 대회가 열렸습니다! 특히 이번 학기에는 다꿈반 대부분의 학생들이 평소에 만점에 가까운 점수들을 받아 와서 누가 단어왕이 될지 매우 궁금하네요!

 

 

2023. 7. 5. 국민연금공단 한국어 수업 (한국어 퀴즈)

 

오늘은 국민연금공단에서 한국어 수업으로 한국어 퀴즈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초성퀴즈, 그림퀴즈, 상식퀴즈 등을 영상으로 준비해 주셔서 학생들이 잘 이해하고 집중해서 참여할 수 있었는데요, 특히 사자성어나 새로운 단어를 알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2023. 7. 7. 한국문화체험의 날(한지 공예 체험)

 

한국의 현대 문화에는 익숙한 다애 학생들이지만 전통문화는 체험할 기회가 많지 않아 다애학교에서는 한 학기에 한 번씩 한국문화체험의 날을 진행하는데요, 오늘은 직접 한지를 만지고 뜯으며 하얀 부채를 예쁘게 꾸며 보는 한지 공예를 체험하러 인사동에 갔습니다. 점심으로는 비빔밥, 설렁탕, 불고기를 먹은 후 인사동 문화의 거리와 쌈지길을 구경하며 한국의 전통문화를 느껴보는 하루였습니다.

 

 

2023. 7. 11. 글로벌빌리지위크(다애 모국어 뽐내기)

 

현재 총 5개국 출신의 다문화 학생들이 모인 다애학교에서는 모국과 타국을 이해하고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는 마음을 갖게 하는 글로벌빌리지위크라는 교육활동을 진행합니다, 오늘은 그 첫 시간으로 모국어에 대해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모국어를 마음껏 뽐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애에서의 1학기를 보내며>라는 주제로 모국의 친지들에게 한국의 학교생활을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고 모국어와 한국어로 발표하였는데요, 친구 나라의 언어를 장문으로 들어보고 간단한 문장들을 배워보며 친구 나라를 이해하는데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023. 7. 11. 다애 탁구대회(남자 단식)

 

다애학교 학생들은 생활체육 교과시간에 전 국가대표 출신 탁구 선생님께 탁구를 배웁니다. 한 학기 동안 열심히 배우고 연습한 실력을 발휘해 보고자 오늘부터 남녀 단식, 남녀 복식, 복식 국가대항전 총 4회의 탁구대회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그 첫 시간으로 남자 단식경기가 있었는데요.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신 대로 꾸준히 열심히 연습한 조형진 학생이 1등을 차지했습니다. 과연 목요일에 있을 여자 단식의 우승자는 누가 될까요?

 

 

2023. 7. 13. 다애 탁구대회(여자 단식)

 

지난 화요일에 이어 오늘은 여학생들의 단식 경기가 열렸습니다. 다음 주에는 남녀 복식 경기를 치르는데 제비 뽑아 짝을 선정하기 때문에 오늘은 여학생들의 실력을 파악하고 전략을 짤 수 있는 중요한 날이었습니다! 여학생 경기에서는 심은총 학생이 1등이 되었는데요, 상품으로 받은 과자들을 친구와 나누어 먹겠다는 은총이! 마음까지도 1등이네요!

 

 

2023. 7. 18. 공동체훈련(놀이 수업)

 

오늘은 1학기 마지막 공동체훈련이 있는 날이었습니다. 재미있는 놀이 수업을 준비해 주셔서 모두 하나가 되어 신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당신의 이웃을 사랑하십니까?’ 게임을 통해서는 우리 학생들이 지난 1학기 동안 한국어 실력이 많이 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스타 가위바위보를 통해서는 학생들이 그간 서로 많이 친해졌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수업 후에는 선생님들께서 맛있는 베트남 음식도 사 주셔서 다같이 맛있게 먹었습니다.

 

 

2023. 7. 18. 다애 탁구대회(남녀혼합복식)

 

오늘은 남학생과 여학생이 제비를 뽑아 한 팀을 이루어 탁구 복식 경기를 치르는 날이었습니다. 복식 경기 룰이 조금 어려워 우왕좌왕하기는 했지만 금세 익숙해져 경기를 이끌어 나가는 우리 학생들! 서로 으쌰으쌰 응원과 격려를 해 주며 모두 즐겁고 재미있는 경기를 펼쳤습니다.

우리 학교 탁구 에이스로 뽑히는 바기와 은총이가 한 팀이 되었는데 결국 이변은 없었네요! 이번 경기를 통해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023. 7. 19. 국민연금공단 한국어 수업 (한국 문화 배우기)

 

오늘 국민연금공단에서 오신 선생님들께서 한국 문화 배우기라는 주제로 한국어 수업을 진행해 주셨는데요, 먼저 한국을 소개하는 순서로 태극기도 그려보고 한국의 국경일, 명절, 음식은 뭐가 유명한지 알아보고 다양한 문화를 알아보기 위해 친구와 짝을 지어 모국의 문화도 소개해 봤습니다. 마지막으로 퀴즈를 풀며 마무리했는데요, 이젠 한국의 문화도 모국의 문화도 타국의 문화도 두루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을 정도로 성장한 우리 학생들입니다!

 

 

2023. 7. 20. 다애 탁구대회(국가대항전(복식))

 

오늘은 다애 탁구대회의 대미를 장식할 국가대항전이 열렸습니다! 현재 다애학교에는 중국, 몽골, 베트남, 브라질, 파키스탄 총 5개국 나라의 학생들이 다니고 있는데요, 나라별 2명씩 짝을 지어 각 나라의 명예를 걸고 경기를 진행했습니다. 지난 세 경기보다 더 치열했던 국가대항전! 평소 공격 연습을 열심히 한 몽골 학생들이 1등을 차지했습니다!

 

 

2023. 7. 21. 여름방학식

 

기다리고 기다리던 여름방학입니다! 먼저 1학기 교육활동 사진들을 보며 한 학기를 마무리 지었는데요, 즐겁고 유익했던 시간들을 되돌아보며 다애에서 보낸 한 학기에 대해 함께 나눠보았습니다. 그리고 각종 시상을 시작으로 여름방학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교장선생님의 말씀을 주의 깊게 듣는 다애 학생들! 이젠 한국어 실력이 제법 늘어 교장선생님께서 하시는 말씀을 다 이해한답니다!

다애 학생들은 3주의 방학 중 2주간은 한국어 공부와 그간 부족했던 과목 공부를 보충하기 위해 학교에 나와 공부를 합니다. 더운 여름에도 공부에 열심인 우리 다애 학생들을 많이 응원해 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