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8월 뉴스레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애 작성일24-01-12 12:01 조회30회 댓글0건

본문

다애학교는 여름방학 기간에도 구슬땀!

 

다애학교는 여름방학 기간에도 학생들은 여름방학 보충수업을 듣기 위해 등교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감사하게도 한국수출입은행 후원, 사랑의 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한국어, 영어, 수학 수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다애학생들은 경제적 여건과 한국어 수준 차이 등으로 사설 학원에서 공부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방학 때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각 교과를 수준별로 반을 편성하여 기초 학력을 올리기에 여념이 없지요!

방학 기간에 등교하라고 하면 놀고 싶은 마음에 거부할 법도 하지만, 친구들도 만나고 부족한 공부를 한다는 마음에서인지 모국에 방문하는 친구들 외에 전교생이 공부하고 있어 얼마나 기특한지 모릅니다^^

 

 

2023. 8. 18. 2학기 봉사활동

 

1학기를 보내고 여름방학까지 열심히 학교에 나와 공부한 우리 학생들의 손때가 묻어있는 학교를 깨끗이 닦아내고 새롭게 2학기를 맞이하기 위해 봉사활동으로 교내 대청소를 실시했습니다. 학교 건물 앞 쓰레기도 줍고 분리수거까지 완벽하게 해내는 우리 다애학생들! 쓸고 닦고 먼지를 털고, 책상과 바닥의 묵은 때를 열심히 닦아내어 학교가 반짝반짝해졌네요.

 

 

2023. 8. 22. 자치회의(2학기 임원 선출)

 

2학기 동안 각 반을 잘 이끌어 줄 임원은 과연 누가 선출되었을까요? 다꿈반에서는 1학기에 부회장이었던 심은총 학생이 회장, 회장이었던 조형진 학생이 부회장이 되었습니다. 다애반에서는 1학기에 회장이었던 칸이크라 학생이 이번에도 회장이 되었고, 부회장은 박해이 학생이 되었습니다. 1학기 임원들이 투표로 연임을 하게 된 걸 보니 다른 친구들에게 임원으로서 믿음직스러운 친구들이었나 봅니다. 2학기에도 다꿈반, 다애반을 잘 부탁해요!

 

 

2023. 8. 24. 2학기 교강사협의회

 

2학기를 맞이하여 다애학교 선생님들을 모시고 교강사 협의회를 열었습니다. 2학기 학사일정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2학기 평가와 성적처리 관련 중요 내용 및 신입생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각 교과목 선생님들 간에 학생들의 태도 및 수준, 현 상태 등을 공유하며 2학기에는 학생들을 어떻게 교육하고 지도할지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023. 8. 29. 학교폭력실태조사

 

오늘은 학교폭력에 대응하고 예방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학교에서 일어날 수 있는 언어폭력, 신체폭력, 따돌림 등의 학교폭력 관련 경험과 나를 화나게 하는 행동을 조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 주에는 수서경찰서에서 오셔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진행해 주실 예정인데요, 각자가 생각하는 사소한 말과 행동도 다른 사람에게는 폭력으로 느껴질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예쁜 말, 남을 배려하는 행동으로 모두가 화목한 다애학교가 되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