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9월 뉴스레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애 작성일24-01-15 09:32 조회27회 댓글0건

본문

2023. 8. 31., 9. 6. 미술치료 진행

 

831일에는 다꿈반, 96일에는 다애반 학생들을 위한 미술치료를 진행했습니다. 다양한 그림, 표정, 동작 등을 그려보고 여러 가지 색깔을 사용해 같은 그림을 표현해 보면서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각기 다른 생각과 마음을 읽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국 생활과 공부로 인해 알게 모르게 받았던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풀어보고자 게임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다애학생들을 위해 미술치료로 섬겨주신 수서안디옥교회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2023. 9. 1. 교과체험(서울다솜관광고등학교 견학)

 

서울에는 공립 다문화 고등학교인 서울다솜관광고등학교가 있습니다. 다애학교에는 지금까지 이 고등학교에 진학한 학생들이 많은데요, 올해도 3학년 학생들 중에서 서울다솜관광고등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있어 입학설명회에 다녀왔습니다. 서울다솜관광고등학교에는 관광콘텐츠과, 관광서비스과가 있는데 각 학과 소개를 듣고 교내 시설 견학도 하고 입학 정보도 얻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입학설명회를 통해 이 학교에 진학하고자 하는 꿈이 더 커진 다애학생들인데요, 입시 준비를 잘하여 모두 원하는 좋은 결과 얻길 바랍니다.

 

 

2023. 9. 5. 학교폭력예방교육

 

2학기에도 수서경찰서 외사계에서 다애학교에 방문해 주셔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요즘 학교폭력 1순위는 언어폭력이라고 하는데요, 나는 아무런 생각 없이 내뱉었던 말이 친구에게는 큰 상처가 될 수 있음을 알려주는 시간이었습니다. 또 경찰관님께서 실제로 경험하신 학교폭력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해 주셔서 학생들에게는 더 경각심을 심어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023. 9. 6. 국민연금공단 한국어 수업 (간식 이야기)

 

오늘은 2학기 첫 국민연금공단 한국어 수업이 있는 날이었습니다. 한국의 계절별 간식과 전통 간식, 그리고 최근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K-간식 등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우리 학생들, 그동안 한국어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음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학생들의 풍부한 한국어 어휘량과 한국에서의 경험들로 인해 선생님께서 소개해 주시는 간식에 대한 내용들을 쉽게 이해하고, 만드는 법과 맛에 대해 학생들이 스스로 설명하기도 하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2023. 9. 7. 2학기 학생임원교육

 

오늘은 2학기 학생 임원들이 모여 맛있는 햄버거를 먹으며 임원의 자세와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보고, 학교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의견을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교를 사랑하는 각 반의 회장, 부회장들이 의미 있는 많은 의견들을 내 주었는데요, 2학기 동안 선생님과 친구들을 도와 학업면에서나 생활면에서 모두 모범을 보이기로 약속하였습니다. 믿음직하고 든든한 우리 임원들 덕분에 다애학교 학생들이 모두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것 같네요!

 

 

2023. 9. 8. 수어 수업 시작

 

다애학교 학생들은 2학기에 한 달에 2번 수어 수업을 듣습니다. 오늘은 그 첫 시간으로 수어로 숫자와 한글 자모를 배웠는데요, 수어 수업을 듣고 난 점심시간에도 다 같이 모여 자신과 친구들의 이름을 수어로 연습해 보았습니다. 4개월 동안 열심히 수어를 익혀 학기말에는 두 곡의 노래를 완성할 예정인데요, 항상 놀라운 결과를 보여주는 우리 다애 학생들! 올해 신입생이 많아 수어를 처음 배우는 학생들이 많은데 올해도 학생들의 실력을 기대해 봅니다!

 

 

2023. 9. 12. 공동체훈련(해피 추석, 놀이 한마당!)

 

9월 말에는 한국의 명절, 추석이 있습니다. 추석을 맞이해 남서울교회 다문화분과 선생님들께서 진행해 주시는 9월 공동체훈련에서는 추석 전통 놀이인 윷놀이와 한복 체험을 해 보았습니다. 팀을 구성해 팀끼리 윷놀이를 해 이긴 팀은 과자 상자를 선물로 받아 팀원들과 나누어 먹었습니다. 그리고 한 명씩 한복을 입고 사진도 찍고 선생님들께서 준비해 주신 송편도 함께 먹어 보았는데요, 한국의 전통 놀이도 즐기고 가족, 이웃과 음식도 나누며 즐겁게 보내는 추석 문화를 경험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2023. 9. 15. 교과체험(한국 잡월드)

 

다애학교는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함에 있어 자신의 흥미, 특기, 장점을 발견하고 꿈을 찾을 수 있게 돕고자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한국 잡월드에 방문해 자신이 흥미를 느끼는 분야가 무엇인지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를 하고, 자신이 체험하고 싶은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보았습니다. 각자 체험을 희망하는 다양한 직업을 선택해 1시간 동안 실제와 똑같이 생긴 체험방에서 직업 체험을 했는데요, 학생들이 꿈을 키워 나가는데 발판이 되는 시간이었길 바랍니다.

 

 

2023. 9. 18. 왕도라이온스클럽 후원 물품 전달식

 

다애학생들은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으며 무럭무럭 자라고 있는데요, 오늘은 왕도라이온스클럽 회원분들께서 학생들이 사용할 학용품, 수업 시간에 사용할 빔프로젝터, 학교 내부를 간단하게 수리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 전동 드라이버 세트 등을 후원해 주셔서 전달식이 있는 날이었습니다. 회원분들께서 직접 오셔서 학생들에게 힘과 용기를 불어넣어 주시는 말씀을 해 주시며 후원 물품을 전달해 주셨는데요, 학생들을 생각해 주시는 따뜻한 마음이 온전히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2023. 9. 19. 흡연음주예방교육, 구강보건교육

 

강남구 보건소에서는 1년에 한 번 다애학교에 방문하여 흡연음주예방교육과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해 주십니다. 구강보건실에서는 학생들의 치아 건강을 위해 검진을 하고 불소도포를 한 후 치과 치료가 필요한 학생들은 치과에 연계해 주셔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도 해 주십니다. 금연클리닉에서는 흡연과 음주의 해로움에 대해 강력하게 알려주셔서 학생들이 흡연과 음주를 하지 않도록 지도해 주셨습니다. 다애학생들이 자신의 건강을 소중히 생각하게 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

 

 

2023. 9. 20. 국민연금공단 한국어 수업 (다애 오징어게임)

 

오늘은 국민연금공단 선생님께서 오셔서 한국어 수업을 진행해 주시는 날! 우리 부모님 나이 또래의 어른들이 어렸을 때 했던 다양한 게임을 준비해 주셨습니다. 지우개 따먹기, 딱지치기 등 쉽고 간단하지만 흥미진진한 게임들이 진행되었는데요, 수업이 끝나고도 집에 가지 않고 선생님이 주신 딱지로 열심히 노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 쉬는 시간에 친구들과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신 게임들로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2023. 9. 26. 글로벌빌리지위크(어서와~ 한국 추석은 처음이지)

 

2학기 첫 글로벌빌리지위크는 곧 있을 추석을 맞이하여 추석 명절 음식인 송편을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알록달록 예쁜 색깔의 반죽을 가지고 각자의 개성에 맞게 다양한 송편들을 만들었는데요, 송편을 예쁘게 빚으면 예쁜 딸을 낳는다는 말이 있죠? 다애학생들은 모두 나중에 어른이 되어 결혼하면 우리 학생들을 닮은 예쁜 아이들을 낳을 것 같네요! 맛있는 송편 가족들과 나누어 먹으며 풍성한 한가위 보내길 바라요!

 

 

2023. 9. 26. 수서안디옥교회 추석맞이 방문

 

우리 학교 근처에 있는 수서안디옥교회에서는 다애학생들에게 미술심리치료도 진행해 주시고, 원거리 통학하는 학생들을 위해 교통비도 지원해 주고 계십니다. 오늘은 추석을 맞이하여 직접 학교로 방문해 주셔서 추석 덕담도 나눠 주시고 가족과 함께 먹도록 맛있는 송편과 약과, 식혜를 선물로 주셨습니다. 수서안디옥교회의 이런 나눔을 통해 우리 학교 학생들도 이웃과 나눌 줄 아는 풍성한 마음을 가진 사람으로 자라나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