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10월 뉴스레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애 작성일24-01-15 12:08 조회1,078회 댓글0건

본문

2023. 10. 6. 백일장

 

매년 한글날을 맞이하여 다애학교에서는 백일장이 열립니다. 높은 가을하늘과 햇살에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글을 쓰고 그림도 그리기 위해 올림픽 공원으로 향했습니다. 올해 백일장 주제는 <가을에 떠나는 시간여행>이었는데요,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간다면, 또는 20년 후의 나의 모습을 상상하며 나에게 편지를 써 보거나 그림으로 표현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과거로 돌아간 학생도 있고, 미래로 가 본 학생들도 있는데요, 내가 걸어온 길을 돌아보고 앞으로 갈 길도 상상해 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2023. 10. 10. 2학기 예쁜글씨쓰기대회

 

올바른 의사소통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죠. 긍정적이고 예의 바른 말로, 다른 사람이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글씨체로 쓴 글로 의사소통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원고를 보고 예쁜 글씨로 옮겨 쓰고, 가독성과 심미성을 모두 충족시킨 학생을 선발하는 예쁜글씨쓰기대회가 열렸습니다. 한국어를 잘하는 학생도, 못하는 학생도 글씨를 예쁘게 잘 쓰면 동등하게 도전해 볼 수 있는 대회인데요, 각자의 개성에 맞게 예쁘게 한 자 한 자 정성껏 써 내려가는 모습이 참 예쁘죠?

 

 

2023. 10. 16. 교과체험

 

지난 1학기에는 다애학생 모두 사단법인 효세계화운동본부가 주최, 주관하는 <15회 한민족 효사랑 글짓기 공모전>에 참가했는데요, 자랑스럽게도 다애학교에서 다문화 부문 우수상 김해, 가작 심은총, 김소망, 입선 김희망, 이재현 총 다섯 명의 학생이 수상을 하게 되어 이날 열린 시상식에 전교생이 참여하여 축하하였습니다. 시상식에서 축하를 마친 후 3학년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1, 2학년은 교보문고 견학을 했는데요. 한국어뿐만 아니라 한국 생활과 한국 역사 분야에서 두루두루 성장하는 다애학생들입니다!

 

 

2023. 10. 17. 공동체훈련(컬러를 통한 공감과 소통)

 

여섯 번째 공동체훈련에서는 자신의 성격을 컬러로 분류해서 나 자신을 이해하고 상대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업 전에 미리 컬러유형검사지를 통해 자신의 성격 유형을 파악해 보았는데요, 내가 무슨 색깔 유형이 나올지 모르는 상태에서 나와 내 친구는 무슨 색깔일지 이야기해 보고, 실제로는 어떤 색깔 유형이 나왔는지 알아보는 흥미로운 시간이었습니다.

이 세상에 다양한 알록달록 색깔이 있는 것처럼 다양한 국적, 다양한 성격 등을 가진 친구들이 모여있는 다애학교인데요,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

 

 

2023. 10. 17. 학부모초청간담회

 

오늘은 남서울교회 다문화분과의 도움으로 학부모님들을 모시고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학생들이 진행했던 컬러유형검사를 가지고 자녀의 성격 유형을 파악하여 컬러별로 자녀와 어떻게 관계를 맺고 의사소통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녀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적극적으로 참석해 주셨는데요, 자녀 교육 상담 후에 함께 식사하는 자리에서도 학부모님들끼리 교류하시면서 자녀를 교육함에 있어 깊은 애정들을 표해주셨습니다. 바쁘신 중에도 귀한 발걸음을 해 주셔서 자리를 빛내 주신 모든 학부모님들께 깊은 감사 드립니다.

 

 

2023. 10. 18. 국민연금공단 한국어수업 (사진 촬영)

 

오늘 국민연금공단 한국어수업은 선생님께서 멋진 카메라 두 대를 교탁 위에 올려놓음과 동시에 시작되었습니다. 학생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카메라의 등장! 사진 촬영을 하는 방법, 촬영 후 보정하는 방법 등 카메라와 사진 촬영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핸드폰 카메라로만 사진을 찍어보다가 너도나도 카메라를 들고 사진 찍어보겠다고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다애학교 학생들! 친구들의 모습을 열심히 찍어보았는데, 과연 친구의 어떤 모습들을 카메라에 담았을까요?

 

 

2023. 10. 20. 한국문화체험의 날(한복 입고 고궁 여행)

 

두 번째 한국문화체험의 날은 한국의 아름다움 하면 떠오르는 한복을 입고 경복궁을 관람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다애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생이 된 두 선배가 아르바이트하는 한복집에서 선배들이 골라주는 예쁜 한복을 입고 경복궁에서 구경하면서 사진도 많이 남겼습니다. 그리고 고궁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경복궁 내에 있는 국립고궁박물관 견학도 했습니다. 한국문화체험의 날이니만큼 오늘 점심은 햄버거가 아닌 삼겹살, 제육볶음, 오징어볶음으로 구성된 정식을 먹었는데요, 가을 하늘 아래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2023. 10. 24. 글로벌빌리지위크(엄마나라이야기책 주제 정하기)

 

2학기에는 글로벌빌리지위크 중 하나로 엄마나라이야기책을 만드는 프로젝트가 진행됩니다. 모국의 문화를 친구들에게 알려줄 수 있는 이야기책을 학생들이 직접 제작하는데요, 벌써 몇 년째 계속되어오고 있어 그동안 많은 엄마나라이야기책이 탄생했습니다. 오늘은 이 책 제작에 대한 설명을 듣고 선배들의 이야기책을 보며 아이디어를 얻고 각자의 주제를 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올해는 과연 어떤 주옥같은 책이 만들어질까요? 기대됩니다!

 

 

2023. 10. 31. 전체조회

 

다애학교 학생들은 111일부터 3일까지 23일 동안 전주, 임실, 구례, 고창으로 수학여행을 떠납니다. 오늘은 수학여행을 가기 전 어느 곳에 방문하여 어떤 체험을 하며 어떻게 시간을 보낼지 미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직접 답사를 다녀오신 교장선생님께서 재미있게 수학여행에 대해 설명해 주셨는데요, 당연히 안전교육도 필수죠! 행복한 마음으로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 쌓으며 안전히 잘 다녀오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