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5월 뉴스레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애 작성일24-06-13 09:10 조회785회 댓글0건본문
2024. 5. 7. 1학기 예쁜글씨쓰기대회
오늘은 다애학교의 첫 대회인 예쁜글씨쓰기대회가 열렸습니다. 한국어를 잘 못하는 학생들도 도전하고 오직 예쁜 글씨로 수상도 기대해 볼 수 있는 대회입니다. 대회가 시작되자마자 진지하게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글씨체로 한 자 한 자 정성껏 써 내려가는 학생들이었는데요, 총 3명의 학생을 수상하게 되는데 그 주인공은 과연 누가 될까요?
2024. 5. 10. 교과체험 (요리사 직업 체험)
올해 다애학교 학생 중에는 요리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학기 초에 조사한 체험해 보고 싶은 직업으로 요리사가 가장 많이 나와 오늘은 요리사 직업 체험을 하러 강남역으로 향했습니다. 야끼소바와 수제함바그를 만들면서 설거지부터 뒷정리까지 요리사가 요리하는 과정도 배워 보고, 요리사뿐만 아니라 요리와 관련된 직업이 무엇이 있는지도 알아보며 한층 더 꿈을 키워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4. 5. 14. 스승의날 감사행사
5월 15일은 스승의 날이죠! 우리 학생들은 이날 선생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편지, 카네이션 액자, <스승의 은혜> 오카리나 연주를 준비했습니다. 특히 평소에는 표현하지 못한 선생님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편지를 학생들이 낭독하는 것을 들으며 다애 선생님들은 감동 받으셨답니다. 다애학교의 모든 선생님들께서는 열심히 학생들을 가르치고 지도하고 계십니다. 우리 학생들도 그 마음을 알아 바른 학생들로 잘 자라나길 바랍니다!
2024. 5. 21. 공동체훈련②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번 달 남서울교회 다문화분과 선생님들께서 진행해 주시는 공동체훈련에서는 우리 주위의 감사한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해야 함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화창한 요즘의 봄 날씨와 어울리는 예쁜 꽃과 희망의 말로 꾸며진 책갈피를 선물로 받고, 또 알록달록한 압화 꽃으로 필통을 장식해 보았습니다. 우리 학생들의 마음에 오늘 사용한 꽃처럼 매사에 예쁜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자라나길 바랍니다!
2024. 5. 28. 소방안전교육
오늘은 강남소방서 전미진 소방장님께서 오셔서 화재 대피 요령, 소화기 사용법 등을 알려 주시고 심폐소생술 실습도 진행해 주셨습니다. 화재가 발생하거나 누군가가 쓰러지는 인명 사고가 났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미리 알고 있으면 실제로 그 일이 발생했을 때 잘 대처할 수 있겠죠? 우리 학생들도 오늘 배운 것을 잘 기억하고 있기를 바랍니다!
2024. 5. 31. 교과체험 (한국문화체험의 날(남산골 한옥마을))
유독 맑은 하늘의 5월 마지막 날, 다애학생들은 한국문화체험을 하기 위해 남산골 한옥마을에 모였습니다. 한국의 전통 매듭인 가락지 매듭을 사용하여 예쁜 팔찌도 만들고 한옥도 구경하며 한국의 전통문화를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남산 산책로를 따라 새소리를 들으며 자연도 보고 친구와 이야기도 하면서 산책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명동 재미로’에서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며 사진도 많이 찍었습니다. 오늘 체험을 통해 한국문화와도, 친구들과도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