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6월 뉴스레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애 작성일24-07-02 14:26 조회63회 댓글0건

본문

2024. 6. 4. 1학기 한국어말하기대회

 

오늘은 한국어말하기대회가 있는 날! 한국어를 잘하는 다꿈반은 슬픔을 치료해 주는 일곱 가지 처방이라는 글을, 기초부터 한국어 실력을 열심히 갈고닦고 있는 다애반은 비교적 쉽고 짧은 모든 가족은 특별해요라는 글을 외워 발표했는데요, 13명의 학생이 모두 끝까지 잘 외워 말했답니다. 어려웠을 텐데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준비하고 발표한 다애학생들 모두 칭찬합니다!

 

 

2024. 6. 11. 공동체훈련(개구쟁이들을 위한 음악치료)

 

공동체훈련 세 번째 시간! 오늘은 음악치료사 선생님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신나는 음악에 맞춰 자신이 하고 싶은 대로, 또 친구들과 합을 맞추어 여러 타악기를 연주하며 노래를 완성해 보았는데요, 다양한 타악기 소리에 깔깔깔 웃으며 친구들과 교류도 하며 스트레스도 푸는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024. 6. 14. 금융교육

 

오늘은 올해 첫 금융교육이 있는 날이었습니다. NH농협은행 소비자보호부 조홍제 책임님께서 오셔서 소비와 소득의 개념, 합리적인 소비 방법 등에 대해 재미있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또 소비와 소득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보드게임도 하고 오늘 배운 내용을 퀴즈로 복습도 했는데요, 어려울 수도 있는 경제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2024. 6. 18. 고사관련교육

 

이번 주 금요일부터 다애학교 기말고사가 시작됩니다. 한국에서 처음 시험을 보는 학생들이 있어서 익숙하지 않을 수 있는 한국 시험 방식과 문제 유형을 익히기 위해 고사 관련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열심히 공부했는데 실수하면 안 되겠죠? 모국의 시험과 다를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열심히 듣고 실제 시험처럼 연습도 해 보았습니다. 남은 시간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좋은 결과 얻기를 바랍니다!

 

 

2024. 6. 18. 대회 시상식

 

지난 5월과 6월에는 다애학교에서 예쁜글씨쓰기대회와 한국어말하기대회가 열렸었는데요, 오늘은 그 결과를 발표하고 시상을 했습니다. 특히 한국어말하기대회는 모든 학생이 열심히 외우고 준비하고 그만큼 잘 발표해서 수상자를 뽑기 어려웠는데요,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자마자 생각지 못했다는 듯 놀라는 학생들! 항상 최선을 다하는 다애 학생들을 칭찬합니다!

 

 

2024. 6. 19. 국민연금공단 한국어교육 (사진 촬영의 이론과 실습)

 

올해도 국민연금공단 서울남부지역본부에서 선생님들께서 다양한 한국어 수업을 진행해 주실텐데요, 오늘은 그 첫 수업으로 사진 촬영에 대해 배웠습니다. 카메라의 구성, 촬영 방법, 촬영 후 보정하는 방법을 이론으로 배운 후, 선생님께서 직접 가져오신 DSR 카메라, 망원렌즈 카메라, 필름 카메라로 직접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오늘 수업에서 배운 것을 활용해 앞으로 한국에서의 아름다운 모습들을 사진으로 잘 남기면 좋을 것 같네요!

 

 

2024. 6. 26. FC서울 후원, 가족사랑캠프 [! 골인~]

 

다애 학생들은 621일부터 3일간 기말고사를 치렀습니다. 열심히 준비하고 최선을 다해 시험을 본 우리 학생들을 위한 선물이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바로 FC서울에서 경기장에서 직접 축구 경기를 관람할 수 있게 후원을 해 주셔서 다애 학생들 가족들과 함께 경기를 보러 갔습니다. 처음 축구장에 가 본 학생들! 우리가 응원한 FC서울이 20으로 승리하는 경기를 신나게 볼 수 있었습니다!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해 주신 FC서울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24. 6. 28. 교과체험 [탐험! 신비의 세계]

 

오늘은 교과체험으로 서울대공원에 새로 생긴 원더파크에 갔습니다.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실제로 숲과 사막, 바다와 우주에 있는 듯한 체험을 해 보았는데요, 한국의 미디어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만들어진 콘텐츠를 통해 지구의 생명체들과 공감하고 우주와 자연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