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7월 뉴스레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애 작성일24-08-09 14:30 조회179회 댓글0건

본문

2024. 7. 2. 1학기 한국어단어왕선발대회

 

 다애학교 학생들은 각 반의 한국어 수준에 맞게 일주일에 80~100개 정도의 단어를 외워 주 1회 단어시험을 봅니다. 오늘은 그동안 외운 단어 중 학생들이 많이 틀린 단어를 선별해 다애반은 80, 다꿈반은 120개 단어를 테스트하여 가장 많이 맞힌 학생을 단어왕으로 선발하는 대회가 열렸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단어를 공부한 결과가 매우 궁금합니다!

 

 

2024. 7. 3. 국민연금공단 한국어교육 (대한민국 이곳저곳)

 

 오늘 국민연금공단 한국어교육에서는 대한민국 지역의 명칭과 유래에 따라 이곳저곳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우리 학생들이 살고 있는 서울의 역사를 중심으로 서울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또 서울에서 가 볼 한 곳에 대해 선생님께서 소개해 주셨는데요, 다애 학생들이 아직 가 보지 못한 곳도 많이 있어 다음에는 오늘 소개해 주신 곳을 한번 가 봐야겠네요!

 

 

2024. 7. 9. 공동체훈련(놀이학습)

 

 1학기 마지막 공동체훈련에서는 두 팀으로 나누어 컵 쌓기 게임, 제기차기, 스타 가위바위보를 하며 팀의 연합에 대해 배워 보았습니다. 팀전이기 때문에 나만 잘한다고 이길 수 없기에 함께 하는 팀원이 잘할 수 있도록 응원하며 게임에 임했는데요, 승부에 연연하지 않고 잘 못하는 친구를 도와주고 응원하며 함께 하는 모습을 보여준 다애 학생들이었습니다.

 

 

2024. 7. 16. 글로벌빌리지위크 [다애 모국어 뽐내기]

 

 다애다문화학교에서는 친구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모국의 문화를 알리며 자긍심을 키울 수 있는 글로벌빌리지위크라는 교육활동을 진행합니다. 올해 그 첫 시간으로 친구들에게는 생소한 나의 모국어를 마음껏 들려줄 수 있는 <다애 모국어 뽐내기>를 열었습니다. 주제는 나의 한국 생활, 브이로그, 발표, 편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재능과 개성을 마음껏 표현하며 발표했습니다. 특별히 이번에는 학생들의 원적학교 선생님 두 분께서 다애학교에 방문하여 이 자리를 함께해 주셨는데요, 어려운 발걸음 함께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모국어 뽐내기를 위해 몇 주간 열심히 준비한 다애학생들에게도 박수를 보냅니다!

 

 

2024. 7. 16. 졸업생 방문 (서울다솜관광고등학교)

 

 오늘은 깜짝 손님들이 다애학교에 방문했습니다! 작년에 다애학교에서 3학년을 보내고 서울다솜관광고등학교에 진학한 3명의 학생들이 선생님을 만나러 왔답니다. 다애학교에 다닐 때도 학교생활뿐만 아니라 공부도 열심히 하더니 고등학교에 가서도 반장이 되고, 한국어 대회에서 수상도 했다는 기쁜 소식을 안고 왔네요. 한국어 실력까지 일취월장한 학생들이 선생님 덕분이라며 선생님의 은혜를 잊지 않고 학교에 방문해 주었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모범을 보이며 무럭무럭 바르게 자라길 기대합니다!

 

 

2024. 7. 17. 국민연금공단 한국어교육 (돈이란?)

 

 오늘은 국민연금공단 선생님께서 오셔서 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돈은 무엇인지, 돈의 역사와 돈의 단위, 예금과 적금 그리고 이자 등 돈과 관련된 단어와 그 의미들을 알려주셨습니다.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없으면 안 되는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인데요, 그만큼 가까이에 있기에 그냥 지나칠 수 있었던 돈과 관련된 한국어 정의와 개념을 정리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2024. 7. 19. 교과체험 [JUST DANCE!]

 

 오늘은 K-POP 음악에 맞춰 방송댄스를 배우기 위해 분당에 위치한 갈보리교회로 향했습니다. 먼저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고 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한 동작씩 따라 해 봤는데요, 처음에는 부끄러워 쭈뼛쭈뼛했지만 어느샌가 자신감을 가지고 춤을 이어가는 학생들이었습니다. 마지막 앤딩 포즈만큼은 아이돌처럼 강렬한 눈빛을 쏘아 보는 학생들! 수업 후에는 교회에서 진행하는 뮤지컬 리허설도 보고 점심을 먹은 후에는 교회 광장에 설치된 수영장에서 여름을 맞이해 물놀이도 하는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2024. 7. 23. 여름방학식

 

 20241학기를 시작한 지 엊그제 같은데 봄이 지나고 여름이 시작되며 여름방학을 맞이하게 되었네요! 학교생활에 적응도 하고 한국어 공부도 하고 기말고사까지 무사히 잘 치러낸 다애 학생들입니다. 지난 한국어단어왕선발대회와 기말고사 교과우수상 및 1학기 상점왕 시상, 1학기 장학생 발표와 교장선생님의 말씀으로 이루어진 여름방학식을 마치고 이제 짧은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1학기 동안 열심히 학교 생활한 다애 학생들! 즐거운 여름방학 보내세요!

 

 

2024. 7. 29. ~ 8. 9. 한국수출입은행 후원 2024학년도 3(여름방학특별반) 다애공부방 운영

 

 다애다문화학교는 여름방학기간에도 학교 문이 활짝 열려있습니다. 학기 중에 부족한 교과의 실력을 채우기 위해, 한국수출입은행 후원, 사랑의 열매 지원으로 2024학년도 3(여름방학특별반) 다애공부방이 운영되기 때문입니다.

 여름방학 기간은 짧은데도 불구하고 우리 다애학생들은 한국어, 수학 공부를 하기 위해 늦잠도 마다하고 공부 열의에 뜨겁습니다. 개설교과는 한국어초급반, 한국어말하기반, TOPIK, 수학기초반 입니다.

 폭염이 한창인 요즘, 열심히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을 칭찬해주고 싶고, 2학기 때는 더 나은 실력으로 방긋 웃을 수 있는 학교생활을 기대해 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