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11월 뉴스레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애 작성일24-11-29 09:00 조회24회 댓글0건본문
2024. 11. 5. 전체조회② (수학여행 만족도 조사)
오늘은 지난 수학여행 때 찍었던 사진들을 모두 모아 영상으로 만들어 다 같이 감상했는데요, 강원도에서 보고 느끼고 배운 것들, 친구들과 재미있었던 일들을 떠올리며 함께 웃었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여행에 대한 만족도 조사도 진행했습니다. 앞으로 더 알차고 유익한 수학여행을 만들기 위해 학생들의 의견을 들어 보는 시간이었답니다.
2024. 11. 6. 국민연금공단 한국어교육 (나의 살던 고향 부산)
오늘은 국민연금공단에서 선생님께서 오셔서 선생님의 고향인 부산에 대해서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다애 학생들이 가고 싶어 하는 수학여행지 TOP3에 드는 도시인 부산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알아보고, 부산의 사투리도 배워 보았습니다. 직접 가 보지 않아도 부산을 느낄 수 있는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024. 11. 8. 금융교육③
오늘 금융교육은 AIG 손해보험에서 오셔서 금융교육을 해 주셨습니다. 저축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금융맨 도둑잡기’라는 게임을 했는데요, 금리, 정기적금, 대출, 신용 등 어려운 금융용어를 게임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었습니다.
2024. 11. 12. 2학기 한국어말하기대회
2학기 한국어말하기대회에서는 수학여행에서 작성한 소감문을 외워서 발표하는데요, 같은 것을 경험해도 다른 것을 느껴 다양한 소감문을 들어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어느덧 한국어 쓰기 실력과 말하기 실력이 크게 향상된 다애 학생들, 이제는 느낀 점을 고스란히 자신의 글에 담을 줄 알게 된 학생들의 성장을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024. 11. 13. 수학여행 사진전
수학여행을 다녀온 뒤 학생들은 수학여행에서 찍은 사진을 가지고 사진전을 준비했습니다. 올해는 각 학급의 단합을 위해 다꿈반과 다애반이 각각 사진 게시판을 만들었는데요, 선생님 없이도 일주일 동안 시간이 날 때마다 옹기종기 모여 서로 의견을 모아 함께 아무것도 없던 보드판을 수학여행의 추억으로 채워 넣었습니다.
2024. 11. 15. 교과체험 [국민연금공단 견학]
오늘은 국민연금공단 서울남부지역본부로 교과체험을 갔습니다. 국민연금공단 각 부서의 직원이 되어 자기소개도 해 보고, ‘점심 먹고 어떤 팀이 뒷정리를 할까?’로 회의도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국민연금공단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설명해 주셨는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쉽게 설명해 주셔서 학생들 모두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한 달에 두 번 다애 학교에 오셔서 한국어 수업을 해 주시는 국민연금공단 선생님들, 올해도 여전히 학생들을 위해 한국어 학습 교재를 후원해 주셨답니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한국어 공부를 열심히 하는 다애 학생들 되겠습니다!
2024. 11. 19. 공동체훈련⑦ (다애 바자회)
매년 11월 공동체훈련 때는 <다애 바자회>가 열립니다. 올해도 바자회를 위해 남서울교회 선생님들께서 심사숙고하셔서 학생들에게 필요한 물건들을 많이 준비해 오셨습니다. 바자회에서 물건을 살 때 필요한 화폐인 ‘달란트’를 벌기 위해 일주일간 특별 상벌점 기간도 가졌습니다. 달란트를 계산해 가며 필요한 물건을 알뜰살뜰 구매하는 학생들, 자신의 것뿐만 아니라 가족들까지 생각하며 물건을 사는 학생들이 기특합니다.
2024. 11. 20. 국민연금공단 한국어교육 (한복과 관혼상제)
오늘은 한국의 고유 의복인 한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난달 경복궁에 가서 한복을 체험한 다애 학생들, 우리가 입어 본 한복뿐만 아니라, 때와 상황, 인간이 살아가면서 거치는 네 개의 한국 전통 의식인 관혼상제에 따라 입는 다양한 한복에 대해 배우며 한국 문화에 대한 지식을 한 층 더 쌓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2024. 11. 20. 수서안디옥교회 방문
추석에 이어 수서 안디옥교회에서 다애 학교를 방문해 주셨습니다. 교회의 절기인 추수감사절을 맞이해 학생들에게 선물을 전달해 주시기 위해 오셨는데요, 때때마다 맛있는 선물을 주시는 수서 안디옥교회 선생님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가지고 세상에서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가는 다애 학생들 되기를 바랍니다.
2024. 11. 26. 글로벌빌리지위크 [엄마나라이야기책 주제 정하기]
다애 학생들의 다양한 나라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인 글로벌빌리지위크! 오늘은 한 달 동안 진행될 [엄마나라이야기책 만들기]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 몇 년 간 선배들이 만든 ‘엄마나라이야기책’을 보면서 모국의 어떤 것을 소개하는 책을 만들지 생각하고 주제를 정해 보았는데요, 올해는 또 어떤 참신한 아이디어로 재미있는 엄마나라이야기책들이 만들어질지 기대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