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12월 뉴스레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애 작성일25-01-09 13:18 조회75회 댓글0건

본문

2024. 12. 4. 국민연금공단 한국어교육 (한국 전통 놀이 윷놀이”)

 

12월 첫 국민연금공단 한국어교육 시간은 윷놀이로 문을 열었습니다. 먼저 윷놀이에 대해 알아보고 규칙 설명을 들은 뒤 세 팀으로 나눠서 게임을 했습니다. 1등을 한 팀은 선물로 음료 쿠폰도 받았는데요, 언제 해도 즐거운 놀이인 윷놀이 덕분에 기말고사를 치른 학생들의 스트레스도 풀리고 친구들과 신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2024. 12. 6. 금육교육

 

12월 첫 금융교육 시간에는 학생들이 당할 수 있는 금융사기에 대해 설명해 주시고 금융사기를 예방하고 피해 시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셨습니다. 한국어에 서툴러 어쩌면 다른 한국 학생들보다 금융사기 위험에 더 노출될 수 있는 우리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유익한 수업이었습니다.

 

 

2024. 12. 10. 2학기 한국어단어왕선발대회

 

2학기에도 변함없이 한국어 공부에 정진한 다애 학생들! 매주 60~100개 정도의 한국어 단어를 외웠는데요, 오늘은 2학기에 열심히 공부한 단어들을 가장 많이 기억하고 있는 학생을 뽑는 한국어 단어왕 선발대회가 열렸습니다. 한 학기 동안 손에 지니고 다니던 단어장이 너덜너덜해질 정도로 최선을 다해 준비한 학생들입니다. 과연 이번 단어왕은 누가 될지 궁금합니다!

 

 

2024. 12. 11. 수어 수업

 

다애 학생들은 올해도 2학기에 한 달에 2번 수어를 배웠습니다. 오늘은 그 마지막 시간으로 지난 9월부터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시간이었습니다. 4개월 동안 다애 학교의 교가인 당신은 사랑 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수어로 배우고 연습했데요, 음악에 맞춰 수어를 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으며 배운 것을 기록으로 남겨 보았습니다.

 

 

2024. 12. 13. 교과체험 [스케이트 타고 씽씽~]

 

오늘은 교과체험으로 한국에서 즐길 수 있는 겨울 여가 활동인 스케이팅을 체험하러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로 향했습니다. 스케이트를 처음 타 보는 학생들이 많아서 설레는 마음 반, 두려운 마음 반으로 얼음 위에 올랐습니다. 친구를 서로 의지하기도 하고, 넘어지기도 하며 점점 실력이 느는 우리 학생들! 온몸이 아파도 깔깔 웃으며 신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2024. 12. 17. 공동체훈련(Merry Christmas! 축 성탄!)

 

크리스마스의 계절, 12월 올해의 마지막 공동체훈련은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알아보는 시간으로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남서울교회 다문화분과 담당 목사님과 선생님들께서 크리스마스에 대해 알려주시고, 준비해 주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교제의 시간을 가졌는데요, 12월 생일 맞은 친구들과 내년에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친구들도 축하하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2024. 12. 18. 7회 이주배경청소년온라인백일장 시상식

 

다꿈반 학생들은 한국어 과목 중 쓰기 수업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2학기 한국어 쓰기 시간에는 올해 일곱 번째로 열리는 <이주 배경 청소년 온라인 백일장>에 참가할 작품을 썼습니다. 주제는 자유 주제로, 학생들이 청소년기에 느낄 수 있는 생각이나 감정, 다문화 학생으로 경험한 것들, 모국의 음식 소개, 자신의 꿈에 대한 이야기 등 여러 가지 주제로 글을 썼는데요, 그중 다애 학교의 나몽체첵은 최우수상, 염카이, 장예진, 따나이시 차리사는 장려상을 수상하게 되어 오늘 시상식에 참석하였습니다. 한국어 실력뿐 아니라 생각도 자라나는 다애 학생들!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024. 12. 19. 글로벌빌리지위크 [다애 스포츠 한마당]

 

다애 학생들은 일주일에 두 번 생활체육 시간에 학교 근처에 있는 태권도장에 가서 태권도를 배웁니다. 오늘은 태권도 관장님과 함께하는 글로벌빌리지위크 [다애 스포츠 한마당]이 열렸습니다! 세 팀으로 나뉘어 폭탄 옮기기, 단체 줄넘기, 릴레이 달리기, 격파, 피구 등 다양한 게임이 진행되었는데요, 특히 격파에서는 평소 하나도 깨지 못했던 여학생이 3개나 깨는 기적도 일어났답니다! 땀을 뻘뻘 흘리며 모든 경기에 진심으로 참여한 모든 다애 학생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2024. 12. 20. 8회 인춘 음악회 참석

 

매년 12월에는 다애 학교를 후원해 주시는 재단법인 인춘에서 주최하는 <인춘 음악회>가 열리는데요, 올해도 다애 학교 교사, 학생과 가족들을 초대해 주셔서 음악회에 다녀왔습니다. 맛있는 저녁 식사를 함께하고 <예술의전당>으로 향했는데요, 클래식과 뮤지컬, 아름다운 목소리와 악기 연주의 조화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눈이 오는 겨울밤, 가족과 따뜻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었습니다.

 

 

2024. 12. 24. 글로벌빌리지위크 [다애 크리스마스 파티]

 

오늘 다애 학교에서는 크리스마스 파티가 열렸습니다! 이날을 위해 몇 주 전부터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고, 카드를 쓰고, 친구에게 줄 선물도 사고, 교실도 예쁘게 꾸몄는데요, 특히 매주 목요일 합주 시간에는 오카리나로 이 파티에 연주할 곡들을 열심히 연습했답니다. 전교생의 오카리나 연주를 시작으로 개인과 팀으로 연주를 하고, 마니또 뽑기로 친구들이 준비한 선물도 나누고 서로에게 쓴 카드도 교환했는데요, 한국에서 보내는 크리스마스가 우리 학생들에게 따뜻하게 기억되길 바랍니다!

 

 

2024. 12. 31. 글로벌빌리지위크 [엄마나라이야기책 발표회]

 

오늘은 다애 학생들이 기말고사 이후 한 달 동안 만든 모국에 대해 소개하는 엄마나라 이야기책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