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20.11.13.) 소비자 보호 앞장선다...NH농협카드, 금융 취약계층 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다애 작성일20-11-22 21:47 조회540회 댓글0건

본문


소비자 보호 앞장선다...NH농협카드, 금융 취약계층 교육 실시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 금융 교육 및 사기 피해 예방 교육 진행, 자체 동영상 강의 제작


NH농협카드가 금융 취약계층의 권익 보호를 위해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금융 취약계층을 노리는 메신저 피싱이 급증함에 따라 고객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NH농협카드가 후원하는 다애다문화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앞서 NH농협카드는 지난 5일에는 다애다문화학교 학생들에게 금융 교육 및 사기 피해예방 교육을 펼쳤다. 보이스피싱 및 메신저를 통한 가족 사칭 금전요구 사기 사례를 설명하고 올바른 대처 방법을 안내한 뒤 금융관련 상담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올바른 카드사용 및 사기 피해 예방 교육 내용을 담은 자체 동영상 강의를 제작해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상 교육을 진행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최근 카카오톡 등 메신저를 이용한 사칭 사기와 악성앱 설치로 인한 피해 사례가 늘어나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교육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다양한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NH농협카드는 고객의 관점에서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사고객 패널을 운영 중이다. 매달 패널 모니터링을 통해 의견 및 제안을 접수해 적극 개선에 나서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채널을 확대하여 소비자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화이트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장하은 기자
jhe910@whitepaper.co.kr


**기사출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